본 포스팅은 상상 마케팅스쿨 17기 강의 수강 후기입니다. 상상 마케팅스쿨 17기 강의는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7시 ~ 9시에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상상 마케팅스쿨 OT & 1강
OT에서는 출결 관련 안내가 있었습니다. 강의 시작 전과 강의가 끝난 후 출석체크를 진행하는데, 두 번 다 참여를 해야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처리된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두 번 다 참여하지 않으면 아예 수료를 못한다고 해서 출결 정말 잘 챙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 저희 상상 마케팅스쿨 17기가 예년보다 경쟁률이 더 높았으니 뽑혔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도 말씀해 주셨습니다. 매년 하시는 말씀이겠지만 기분은 좋았어요.
이후에는 소선중 대표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마케터는 계속해서 공부해야 하는 직업이라며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 방향성을 알려주시는 등 마케팅이라는 직무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재밌고 유익한 강연이었습니다.
2. 상상 마케팅스쿨 2강
2강에서는 박세영 동원 F&B 팀장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박세영 팀장님께서 그동안 동원에서 어떤 마케팅을 일궈오셨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장소사를 할 때 어떻게 방향성을 잡아야 하는지와 차별화된 마케팅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상상 마케팅스쿨 3강
3일 차에는 롯데웰푸드 최낙현 팀장님의 롯데 웰푸드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팀장님께서 진행하셨던 마케팅 방법인 월간과 좌와 과자 자판기의 예시를 통해 타겟층 설정 및 공략 전략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해당 강연에서는 특히 수준 높은 질문들이 많이 나와서, 팀장님께서도 회사 신입 직원이나 경쟁사에서 할 법한 질문들을 한다며 깜짝 놀라셨습니다. 다른 수강생 분들 덕분에 저도 더 많이 배워갈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4. 상상 마케팅스쿨 4강
4일 차에는 GS리테일 박준형 팀장님의 편의점 040 마케팅 혁신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른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020, 040의 의미도 잘 몰랐는데요, 이 날 이 단어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 오프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5. 상상 마케팅스쿨 5강 & 미션 기업 추첨
이 날은 상상 마케팅스쿨 챌린저 미션 기업 추첨이 이루어졌습니다. 저희 충남권은 이 날 강연해 주신 삼성이 미션 기업이 되었습니다. 미션이 어렵기도 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롯데웰푸드를 하고 싶었어서 아쉬웠지만, 일단 닥친 상황에 최선을 다해 보기로 했습니다.
삼성 김윤주 팀장님의 강연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자신의 팀이 삼성에서 가장 젊은 피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면서 삼성도 대기업이다 보니 아직 마케팅에 있어 보수적인 시각이 많이 존재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분들을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웠던 기억이 나요.
후배 마케터들을 위하는 마음이 너무 잘 느껴지는 진정성 있는 강연이기도 했습니다. 당신처럼 방황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케터의 마음가짐 등 마케터로서 갖추고 있어야 하는 자세에 대해 많이 알려주시더라고요. 현직에서 만나면 그 누구보다 든든한 선배님이 되어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상상 마케팅스쿨 17기 강의 수강 후기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대외활동 > 대외활동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울림 4월 활동 정리 (0) | 2024.08.03 |
---|---|
단울림 2024학년도 1학기 버스킹 강연 후기 (0) | 2024.08.02 |
단울림 수업 중 강연 후기 (0) | 2024.07.31 |
상상 마케팅스쿨 17기 합격 수기 (1) | 2024.07.30 |
단하나 서포터즈 3기 발대식 (0) | 2024.07.29 |
댓글